반응형

2025/02/03 9

인간의 괴로움이란

인간의 괴로움은 어디에서 오는가정신이 건강하지 않은 것에서 온다.겉으로는 멀쩡한데 마음의 병과정신이 온전하지 못하면 불행하다.더군다나 그 조차 스스로 인지하지 못한다면 문제다.도덕과 양심 그리고 법과 질서도 없이 지나치게 뭔가에 집착하는마음과 욕심이 과하면 그 또한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이다.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.결국 자신의 마음에 달렸다.이 시간 편안한 마음을 가질 수 있어서 오늘도 감사합니다~​◇역술가 지상◇

철학 2025.02.03

나만의 향기 디퓨저

나만의 디퓨저 만들기~자연의 향기 우드향이 좋습니다.인공적인 향은 자연과 비교할 수없지만 비슷한 향을 찾아봅니다.사실 상큼한 레몬향을 좋아하고꽃향기를 좋아하지만~여러 향을 맡다 보니 헷갈립니다.크리스천디올 남자 향수 중에서화렌화이트와 비슷한향을 만들게 되네요~결국 나의 내면은 보이시한 매력,집중력 있고 신중한 사고방식외면은 레드향의 여성스러움과열정이 있습니다.좋은 일이 생길 것 같습니다.

소소한 일상 2025.02.03

눈은 마음의 창

"눈은 마음의 창"이라는 말이 있다.악한 마음과 이중적인 마음을가진 사람이 상대방을 이용하려고 다가올 때 인상 쓰면서 다가올까 웃으며 다가올까? 눈과 입은 인위적으로 웃을 수 있지만눈동자는 그렇지 못하다.그래서 자신의 마음을 감추고 싶을 때선글라스를 끼고 싶어 하기도 한다.고양이의 눈을 보면 모든 감정의 변화를 쉽게 알 수 있다.​ ☆역술가 지상☆

소소한 일상 2025.02.03

<맹자 / 고자하 15장>

天將降大任於是人也천장강대임어시인야必先苦基心志 필선고기심지勞其筋骨 노기근골餓其體膚 아기체부空乏其身 공핍기신行拂亂其所爲 행불란기소위是故動心忍性 시고동심인성增益其所不能 증익기소불능​​하늘이 장차 이 사람에게 큰일을맡기려 할 때에는 반드시 먼저 그 마음과 뜻을 흔들어 고통으로 지치게만들고, 뼈마디가 꺾어지는 고난을 당하게 하며, 그 몸을 곤궁하게 하고, 그 생활을 빈궁에 빠뜨려하는 하는일 마다 어지럽게 하느니라. 이는 그의 마음을 두들겨서 참을성을 길러주고 지금까지할 수 없었던 일도 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.

상식과 지식 2025.02.03

노자의 도덕경

노자의 은 비움의 미학을다루고 있다. 총 81장 5천여 자로구성되어 있다.노자의 사상 도덕경은 도위부쟁(道爲不爭) 道란 다투지 않는 것 평화와 자연을 닮은 것 자연은 無爲하고 다투지 않는다.도덕경은 성경(聖經) 불경(佛經)과함께 인류의 정신문화를 대표하는3대 經典으로 불릴만 하다.​자연을 닮으면 다툴 일이 없다.(평화)싫은 내색 없이 받아들인다(덕망)상대에게 예의를 갖춘다(품격)성내지 않고 싸우지 않는다(침착)복잡한 마음을 내려놓는다(비움)성패에 연연해 하지 않는다(의연)오십에 돌아보니 그만하면 잘살았다(격려)어려울수록 근본을 돌아본다(기본)간소한 삶의 원칙(절제)나를 알기에 밝고 나를 이기면강하다(극기)​노자는 우주만물을 하나로 연결된통합체로 인식한다.노자의 도덕경은 삶의 지혜이다.

상식과 지식 2025.02.03
반응형